[Landscape Times 박재석 기자] (사)한국환경생태학회(학회장 김동필)는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에서 ‘2022년 임시총회 및 추계 학술논문발표회’를 오는 21일(금)에 개최한다.

임시총회는 경과 보고 및 전체 이사회 의결사항 보고, 안건토의,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별강연에는 국립산림과학원 박찬열 박사가 ‘한국 도시숲 연구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발표한다. 오후부터는 학술논문 발표회가 분과별로 이뤄진다.

제1분과에서는 김한수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좌장을 맡고 ‘하천환경평가체계 적용을 통한 하천변 식생대 환경 평가’, ‘한강 대홍수 이후 밤섬 생태·경관보전지역의 수생관속식물’, ‘부산 태종대 식생구조 및 환경적 특성’ 등에 관한 논문이 발표된다.

제2분과에서는 강태한 한국환경생태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아 ‘도심 내 등산로 현황과 훼손실태에 관한 연구’, ‘중요도-성취도 분석을 통한 공동주택 수목진료제도 관리기법 연구’ 등에 관한 논문발표가 이어진다.

제3분과에서는 권영수 국립공원연구원 부장이 좌장으로 나선 가운데 ‘국립공원 생태계서비스 가치평가를 위한 대기질 평가 방안 연구’, ‘기후변화에 따른 국립공원 아고산대 상록침엽수군락 보전관리 방안 모색’, ‘산사태 발생과 구상나무 고사 간 상관관계 규명 연구’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김동필 학회장은 ”오래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2022년 추계학술대회에 많이 참석해 논문 발표와 열띤 토론을 통해 학술정보를 교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서는 오는 12일(수) 오후 5시까지 이메일(coreaeco@gmail.com)로 사전접수하면 된다. 임시총회 및 학술논문발표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회 사무국(070-4194-748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