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녹색정원도시 건설 ‘맞손’
익산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녹색정원도시 건설 ‘맞손’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9.26
  • 호수 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정원문화 확산 및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맺어
익산시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26일 정원도시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익산시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26일 정원도시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익산시가 녹색정원도시 건설을 위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시는 26일(월) 익산시 내 민간정원인 ‘아가페 정원’에서 정헌율 익산시장과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협약식에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공공 및 민간시설에 정원을 조성하고 관리서비스를 지원 등 익산시 정원문화를 활성화하고 녹색정원도시 건설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가페 정원에 소규모 정원을 조성하고 향후 식물자원의 교환, 기술공유, 전문 컨설팅 지원, 모니터링 및 관리서비스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하여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국립수목원인 백두대간수목원, 세종수목원, 한국자생식물원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수목원·정원분야 전문기관으로, 수목유전자원의 보전 및 자원화를 위해 정원관련 기술개발 및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라는 전문기관과 상호협력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아름답고 살기 좋은 익산을 건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