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에 ‘해랑플라워·오뜨몽드정원’ 대상 선정
2022 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에 ‘해랑플라워·오뜨몽드정원’ 대상 선정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2.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공공정원 부문 3곳씩 총 6개 정원에 시상
개인정원부문 대상 ‘해랑플라워’(금남면) ⓒ세종시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세종시의 숨겨진 아름다운 정원 6곳이 공개됐다.

세종시가 국립세종수목원, ㈔한국생활정원진흥회와 함께 지난 25일(수) ‘2022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서 선정된 정원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해 정원문화 중심지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에게 정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내 2년 이상 된 정원을 대상으로 ‘도시 속 이야기를 품은 정원’, ‘일상과 함께하는 정원’을 주제로 총 26곳의 정원이 접수됐다.

심사를 거쳐 가장 아름다운 정원으로 개인정원 3곳, 공공정원 3곳 등 6곳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에는 ▲‘해랑플라워’(금남면, 개인정원 부문) ▲‘오뜨몽드정원’(연서면, 공공정원 부문)이 선정됐으며, 식물의 특성을 고려한 식재 양식과 다채로운 공간 구성, 정원주의 애정과 관심이 느껴지는 관리방법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고의 정원상으로는 ▲청벽 자효원(장군면, 개인정원 부문) ▲자연을 닮은 정원(금남면, 공공정원 부문)이 수상했으며, 아름다운 정원상은 ▲꽃사랑(고운동, 개인정원 부문) ▲숲나라 아이세상(반곡동, 공공정원 부문)이 각각 수상했다.

수상작은 화보집으로 제작해 시청에 비치할 계획이며, 수상작의 아름다운 영상은 세종시 누리집이나 2022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누리집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6월 1일부터 ‘2022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가 개최되는 10월 16일까지 세종시청, 금강보행교, 세종중앙공원 등 주요관광지에 사진전을 열고 아름다운 정원을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윤찬균 산림공원과장은 “이번 경연을 통해 숨은 정원 발굴과 함께 시민들의 정원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밀물 삼아 세종시가 중부권 대표 정원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