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플랜테이션, 아이들 위한 주말 프로그램 운영
고양 플랜테이션, 아이들 위한 주말 프로그램 운영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2.06.10
  • 호수 6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숲체험·스포츠·영어교실 등 다채
테마정원 속에서 즐기는 바비큐 체험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도심 속 자연 공간 고양 ‘플랜테이션’은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정원에서 즐기는 주말 유아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모집한다고 지난 9일(목) 밝혔다.

플랜테이션은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정원 문화휴식 공간이다. 숲과 넓은 잔디마당으로 이루어진 공간에는 다양한 테마정원이 위치하고 있어 정원 속에서 즐기는 바비큐 체험이 가능하며, 자체 재배한 유기농 식자재로 만든 한식과 커피, 베이커리, 피자 등의 다양한 식음료 또한 즐길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을 위한 산책로, 아이들을 위한 숲체험·모래놀이·수변공간 등을 갖춰 반려인과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키즈카페, 주말 유아 체험 프로그램까지 운영해 아이들은 놀이와 배움의 기회를 동시에 갖고, 부모들은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주말 유아 체험 프로그램은 숲체험, Fun스포츠, With story(영어교실) 등 3가지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매주 토·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총 3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각 과정 당 4~5세 1반 8명, 6~7세 1반 8명씩 모집한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숲해설가 선생님과 함께 3만 평 규모의 넓은 숲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Fun 스포츠는 유아 체육 전문 선생님과 신체 발달 위주의 체육 수업을 진행하며, With story는 원어민 영어 선생님과 영어 동화를 읽고 독후 활동까지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영어수업으로 이루어진다. 비용은 1회 7만, 4회 25만 원이다.

주말 유아 체험 프로그램이 끝나는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는 키즈카페가 운영된다. 키즈카페는 다양한 장난감, 어린이 도서, 스포츠 시설을 구비하고 넓은 실내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비용은 1시간당 유아 1만 원, 보호자 2000원이다.

접수는 플랜테이션 인스타그램 혹은 네이버 폼 접수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씨티칼리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숲 체험은 자연스럽게 운동량을 늘려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인지, 자아, 사회성, 창의성 등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