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산림청이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일상 속 무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새롭게 피어난 나의 꽃 무궁화를 담다”를 주제로 2021년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7월 23일(금)까지며,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고 새롭게 피어난 나의 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친숙하게 표현한 작품이면 나라꽃무궁화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접수 가능 하다.

공모 부문은 손그림과 디지털그림, 사진, 영상부문이고 손그림과 디지털그림은 일반부와 학생부를 나눠 진행한다. 손그림은 하드보드지 혹은 캔버스로 제출 해야하며, 디지털 그림과 사진은 JPG·JPEG 파일, 영상은 용량 500mb 이내로 제출 가능하다.

시상내역은 손그림·디지털그림 일반부 대상에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 손그림·디지털그림 학생부 대상에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 사진 부문 대상에 산림청장상과 상금 100만 원, 영상 부문 대상에 산림청장상과 상금 200만 원 등 모두 19점 상금 1160만 원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는 영상 부분을 처음 신설해 다양한 형태의 무궁화주체 영상작품을 접수받고 작품상을 별도로 시상한다.

결과는 오는 8월 6일(금) 나라꽃무궁과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며 개별통보도 한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8월에 열리는 ‘제31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중앙행사’에서 전시되며, 시상식은 당일 축제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매일아침 새로운 꽃을 피어내는 희망의 에너지를 지닌 무궁화를 나의 꽃으로 친숙하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나라꽃무궁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2020년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 그림부문 대상 ⓒ산림청
2020년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 그림부문 대상 ⓒ산림청
2020년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 사진부문 대상 ⓒ산림청
2020년 무궁화 문화작품 공모전 사진부문 대상 ⓒ산림청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