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승훈(가든인), ‘청주의 미소 -  미소원(微笑園‧美小園)’청주의 자연을 모티브 삼아 산과 하천, 들판을 3개의 정(庭)으로 표현했다. 각 정에는 60여 종 이상의 식물로 식재했고, 돌장승을 크기와 높이를 달리해 시각적 변화를 유도하며 청주 시민들의 삶과 미소를 담았다.
2019 가드닝페스티벌 모델정원 공모에 선정된 7개 정원 중 홍승훈(가든인)의 작품 ‘청주의 미소 - 미소원(微笑園‧美小園)’. 청주의 자연을 모티브 삼아 산과 하천, 들판을 3개의 정(庭)으로 표현했다. 각 정에는 60여 종 이상의 식물로 식재했고, 돌장승을 크기와 높이를 달리해 시각적 변화를 유도하며 청주 시민들의 삶과 미소를 담았다.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내달 30일 개막하는 청주 가드닝페스티벌 모델정원 출품작이 발표됐다.

지난 5일 청주시는 ‘정원소식(笑植), 웃음을 심다!’를 주제로 한 이번 모델정원 공모에서 7개의 정원 작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31일까지 정원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모델정원 공개모집한 결과 선정된 작품은 실용성, 심미성, 시공가능성, 지속가능성, 주제반영 등 다섯 가지 심사기준으로 결정됐다.

이번 가드닝페스티벌에 전시될 작품은 다음과 같다. ▲심준보(라디오비), ‘옐로우 비타민 가든(yellow Vitamin Garden)’ ▲김용태‧최이숙(조경설계 그린어스), ‘웃음기록원’ ▲조경진(초원환경조경), ‘동심원’ ▲한효주(롯데건설(주)디자인연구소), ‘멜로디풍경’ ▲김새롬(프리랜서)‧이가희(블루블루엣), ‘종달새가 전해 준 소식 JOYFUL GARDEN’ ▲윤종호(전남대), ‘From_Nature “택배 왔습니다.”’ ▲홍승훈(가든인), ‘청주의 미소 - 미소원(微笑園ㆍ美小園)’.

한편, 2019 청주 가드닝페스티벌은 청주시 주최, (사)정원디자인학회 주관으로 내달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나흘간 청주시 흥덕구 문암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2019 가드닝 페스티벌 선정 모델정원

작품명

 출품자

   소속

옐로우 비타민 가든(yellow Vitamin Garden)

심준보

라디오비

웃음기록원

김용태

조경설계 그린어스

최이숙

조경설계 그린어스

동심원

조경진

초원환경조경

멜로디풍경

한효주

롯데건설디자인연구소

종달새가 전해 준 소식 JOYFUL GARDEN

김새롬

프리랜서

이가희

블루블루엣

From_Nature "택배 왔습니다."

윤종호

전남대학교

청주의 미소 - 미소원(微笑園美小園)

홍승훈

가든인

 

심준보(라디오비), ‘옐로우 비타민  가든(yellow Vitamin Garden)’. 노랑의 색감이 지닌 낙천적 에너지를 정원으로 표현하고자 전체적으로 노란색을 테마로 디자인했다. 메인식물로서 은행나무를 비롯해 식재 또한 공간과 어울리도록 구성했다.
심준보(라디오비), ‘옐로우 비타민 가든(yellow Vitamin Garden)’.  노랑의 색감이 지닌 낙천적 에너지를 정원으로 표현하고자 전체적으로 노란색을 테마로 디자인했다. 메인식물로서 은행나무를 비롯해 식재 또한 공간과 어울리도록 구성했다.
조경진(초원환경조경), ‘동심원’.어린아이의 마음 ‘童心’을 모티브로, 동심의 공간을 표현한 정글짐 등 어린 시절 웃음 가득한 정원으로 조성했으며, 자연의 시간을 공간화하기 위해 새와 나비를 불러들이는 식재로 연출했다.
조경진(초원환경조경), ‘동심원’. 어린아이의 마음 ‘童心’을 모티브로, 동심의 공간을 표현한 정글짐 등 어린 시절 웃음 가득한 정원으로 조성했으며, 자연의 시간을 공간화하기 위해 새와 나비를 불러들이는 식재로 연출했다.
한효주(롯데건설(주)디자인연구소), ‘멜로디풍경’.음악과 색채라는 청각적 이미지와 시각적 이미지의 공감각적 요소를 정원으로 연출하고자 했다.
한효주(롯데건설(주)디자인연구소), ‘멜로디풍경’. 음악과 색채라는 청각적 이미지와 시각적 이미지의 공감각적 요소를 정원으로 연출하고자 했다.
김용태‧최이숙(조경설계 그린어스), ‘웃음기록원’.대상지가 미호천 수변산책로와 인접, 문암생태공원 캠핑장과 연계돼 공원및 주변 캠핑장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가족정원으로 제안했다.
김용태‧최이숙(조경설계 그린어스), ‘웃음기록원’. 대상지가 미호천 수변산책로와 인접, 문암생태공원 캠핑장과 연계돼 공원및 주변 캠핑장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가족정원으로 제안했다.
김새롬(프리랜서)‧이가희(블루블루엣), ‘종달새가  전해 준 소식 JOYFUL GARDEN’.자유를 찾은 종달새가 선물로 물어다 준 세 개의 씨앗으로 웃음꽃 피는 스토리텔링을 대지에 담아 연출했다. 3개의 공간 속에 희망, 사랑, 행복이라는 콘셉트로 디자인 제안했다.
김새롬(프리랜서)‧이가희(블루블루엣), ‘종달새가 전해 준 소식 JOYFUL GARDEN’. 자유를 찾은 종달새가 선물로 물어다 준 세 개의 씨앗으로 웃음꽃 피는 스토리텔링을 대지에 담아 연출했다. 3개의 공간 속에 희망, 사랑, 행복이라는 콘셉트로 디자인 제안했다.
윤종호(전남대), ‘From_Nature  “택배 왔습니다.”’. 택배가 지닌 선물의 의미에서 착안해 택배상자를 형상화한 시설물을 통해 자연의 선물을 상징했다.
윤종호(전남대), ‘From_Nature “택배 왔습니다.”’.  택배가 지닌 선물의 의미에서 착안해 택배상자를 형상화한 시설물을 통해 자연의 선물을 상징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