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행정연맹(이하 IFPRA) 한국위원회 창립총회 및 국제심포지엄’이 오는 26일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IFPRA 한국위원회 위원장 인사, 정관검토, 2010사업계획, 안건토의 등이 논의된다.

총회에는 (사)한국조경학회 조세환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Rob Small IFPRA 회장과 서울시 푸른도시국 최광빈 국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총회에 이어 오후 1시부터 계속되는 국제심포지엄은 ‘녹색경영과 한국 도시공원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에 나서는 rob small IFPRA 회장이 ‘urban parks in the 21st century’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영국, 일본, 뉴질랜드, 우리나라에서 각각 주제 발표자가 나선다.

주제발표에 이어진 토론시간에는 경기대 엄서호 교수의 좌장으로 경원대 김덕삼 교수, 경희대 박정숙 교수, 고려대 배상우 교수, 국토해양부 용산공원추진단 윤진환 과장, IFPRA 한국위원회 전영창 커미셔너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심포지엄에 앞서 나경원 국회의원(한나라당), 서울대 권영걸 교수, 국토해양부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단 서훈택 단장의 축사가 진행된다. 

한편, IFPRA 한국위원회는 창립총회에 앞서 지난달 27일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발기대회를 갖은 바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