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관내 학교 3개소(부안중학교, 줄포중학교, 하서중학교) 학교숲 조성사업 협약
부안군, 관내 학교 3개소(부안중학교, 줄포중학교, 하서중학교) 학교숲 조성사업 협약

부안군은 학교공간을 활용해 숲을 조성함으로써 학교옥외 환경개선 및 녹지량 확충을 위해 학교숲을 관내 학교 3개소(부안중학교, 줄포중학교, 하서중학교)에 조성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달 학교를 선정하고 협약체결을 완료했으며 오는 3월까지 실시설계를 할 예정이다.

숲이 있는 학교가 숲이 없는 학교보다 학생들에게 집중력, 호기심, 정서적 균형 등 교육적인 효과가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아이들의 공격성 완화에도 유용하다고 밝혀졌다.

현재까지 관내 학교 43개소 중 20개소(초등학교 11개소, 중학교 5개소, 고등학교 4개소)에 숲조성을 완료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해 도 보조사업으로 1개 학교당 6,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교숲을 조성했으나 숲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1개 학교당 1억원으로 예산이 증액돼 총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교숲을 조성한다.

군 관계자는 “학교숲 조성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 및 정서함양을 증진시키고 부안군 녹지지역을 확장시켜 군민들에게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며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그린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