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와 전라북도 농어촌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농촌관광 활성화와 내수 활력을 위한 ‘이달의 기획전’ 3탄으로 무더위를 날려줄 수영장, 계곡 등‘물세권(물+역세권)’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전북도에 따르면 고물가 속에서 더 저렴하게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얼리(early) 휴가족’들의 추세에 맞춰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한적한 시골 마을 물놀이 여행지’ 8선을 선정했다.

 ‘전라북도’ 농촌 여행지 8선ⓒ전북농촌여행 참참
 ‘전라북도’ 농촌 여행지 8선ⓒ전북농촌여행 참참

 

선정된 농촌 여행지는 ▲익산 산들강웅포마을(에어풀장, 금강), ▲ 익산 용머리고을(수영장, 국가생태습지), ▲김제 벽골제마을(풀장, 벽골제), ▲김제 조수골마을(수영장, 지평선), ▲남원 추어마을(계곡, 만행산), ▲무주 무풍승지마을(풀장, 십승지), ▲무주 명천물숲마을(계곡, 소나무숲), ▲부안 청호수마을(수영장, 청호저수지) 이다.

해당 여행지는 여행 경비 할인 혜택으로 체험은 최대 50% 할인, 숙박은 최대 30% 할인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방문 후 후기를 남기는 소비자에게 매월 최대 10명을 선정해 농촌 숙박권도 제공한다. 온라인 예약부터 결제는 ‘전북농촌여행 참참’ 플랫폼을 활용하면 된다.

더불어 오는 31일(월)까지 전라북도 농촌관광 인스타그램에서 ‘전라북도 농촌 물놀이 명소 추천’ 여름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천 여행지 8선을 포함한 도내 농촌 지역의 물놀이를 소개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에 댓글 이벤트를 통해 경품으로 만 원권 주유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신원식 전북도 농생명 축산식품 국장은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온가족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선정했다. 전북도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가성비 좋은 여행지를 지속해 선보이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전라북도’ 농촌 여행지 8선ⓒ전북농촌여행 참참
 ‘전라북도’ 농촌 여행지 8선ⓒ전북농촌여행 참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