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우수상을 수상한 '연못정원' 전경    ⓒ순천시
지난해 우수상을 수상한 '연못정원' 전경 ⓒ순천시

 

순천시는 내달 31일(수)까지 순천의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3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참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전라남도에서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 및 정원관광 브랜드화를 위해 개인, 단체 등 민간에서 가꾸고 있는 예쁜 정원을 발굴 및 시상한다.

순천시는 2021년에 화가의 정원이 대상, 이씨고택정원이 우수상, 2022년에는 연못정원과 예술의성 정원이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모부문은 개인주택정원과 근린정원(카페, 음식점, 종교시설 등)이며 정원을 소유, 관리하고 있는 개인, 단체, 기업 등이 신청 가능하다.

현장 심사를 거쳐 전라남도 예쁜정원으로 선정되면 ‘전라남도 예쁜 정원’ 명판 및 포상금과 함께 민간정원으로 선정될 기회가 주어진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가 간직한 아름다운 정원들의 참가는 정원문화 확산 및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히며 2023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가 신청은 신청서와 함께 정원을 담은 사진을 우편, 이메일, 또는 순천시 정원산업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순천시 누리집 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정원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