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학교운동장 조성을 위한 기술 세미나’가 27일 오후 1시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1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사)한국잔디협회(회장 이성호)와 한국잔디학회(회장 이상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입안 및 시행기관 담당자를 비롯해 전국 시도교육청 시설관계자 및 잔디운동장 관심 학교장, 학회 회원사 및 회원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2009년 서울시 에코스쿨 조성사업 추진현황과 개선방안 ▲2010년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다양한 학교운동장 조성사업 추진계획 개요 ▲미국·유럽·일본 등 해외 선진국들의 잔디운동장 조성 실태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또 학교 여건에 따른 USGA(미국골프협회) 방식 이외의 지반 조성 사례와 잔디운동장 지반조성을 위한 기술 및 잔디 초종 등이 소개된다.

이와 함께 일본의 잔디운동장과 잔디협회가 지난 해 시범 조성한 홍익여고의 잔디운동장 유지관리 사례 등을 통해 바람직한 잔디 보존 방법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정훈 잔디협회 전무는 “이번 세미나는 잔디운동장 조성 및 유지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국내외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학교운동장 잔디보급사업 활성화를 꾀하는 한편 잔디산업의 대표적인 단체로서 위상을 제고하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