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연암대학교가 ‘2022 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 고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연암대학교 연암관 연암홀 및 전공별 실습장에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8일(목) 오후 5시까지 서류접수 후 개별통보되며 대회 참가자에게는 전원 중식제공 및 연암대학교 탐방, 참가비 무료의 특전이 주어진다.

경진대회 참가대상은 스마트원예계열 재학생 및 전국고교생이며, 대회부문은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딘다.

▲제1부문 스마트팜(원예) - 스마트농업 아이디어(20명), ▲제2부문 조경설계(20명), ▲제3부문 플로리스트(20명), ▲제4부문 가드닝(10팀)으로 부문별로 90-150분간 진행된다.

각 부문별로 시상도 이뤄진다. 대상에는 50만 원, 최우수상에는 30만 원, 우수상에는 20만 원의 상금과 총장 명의의 상장이 주어진다.

이번 경진대회에 대한 내용은 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계열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준비물 및 세부지침을 확인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원태 연암대학교 스마트원예계열 학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로 차세대농업기술을 선도할 고교생들의 역량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스마트원예계열 학과사무실로 하면 된다.

한편, 연암대학교는 오는 13일(화)부터 10월 6일(목)까지 2023학년도 수시1차를 모집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