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신대병원에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 기증
LG전자, 고신대병원에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 기증
  • 지재호 기자
  • 승인 2022.11.09
  • 호수 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식물과 함께 건강한 삶 응원
환자들의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
ⓒ고신대병원
ⓒ고신대병원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LG전자는 지난 8일(화) 환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50대를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에 기증했다.

고신대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최규남 LG전자 상무, 신상윤 스프라우트컴퍼니 대표와 오경승 병원장, 옥철호 대외협력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증식은 틔운 미니를 활용해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틔운 미니는 퇴원을 앞둔 소아 환자, 중환자 등에게 쾌유를 기원하는 선물로 전달하거나 환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위해 병실에 비치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후 출시 1주년을 맞은 LG 틔운은 누구나 쉽게 실내에서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는 식물생활가전이다. 씨앗키트를 장착하고 물과 영양제를 넣어준 뒤 LED 조명을 켜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다. 특히 씨앗키트는 흙을 사용하지 않아 흙먼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꽃, 허브, 채소 등 재배할 수 있는 식물 종류도 다양하다.

오경승 고신대병원장은 “LG전자와 본원 간의 협력 속에 이렇게 틔운 미니 50대를 기증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단순한 화분이 아니라 양액 자동조절시스템으로 손쉽게 키울 수 있어 환자들의 정서안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상윤 LG전자 스프라우트컴퍼니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환자들이 반려식물을 키우면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찾고, ‘새 생활을 틔우다’라는 틔운의 슬로건처럼 건강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