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초울공원 사업부지 LH
물초울공원 사업부지 ⓒLH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LH가 16일(목) 경남진주혁신도시 물초울공원 내  ‘다목적물놀이장’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다목적 물놀이장’은 경남진주혁신도시 내 종합경기장 인근 물초울공원 내 3,500㎡ 규모로 조성된다. 물초울공원은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183일원(근린공원12)에 위치했다. 

다목적 물놀이장은 놀이, 레저, 문화를 결합한 복합 시설로 ▲창의성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친환경 놀이공간 ▲봄·여름은 물놀이장 및 자연생태공원,가을·겨울은 스케이트 및 썰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복합레저공간 ▲복합문화도서관 및 영천강변 특화사업과 연계한 문화공간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LH는 작년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시민체감형 생활SOC사업으로 ‘다목적 물놀이장’조성사업을 선정했다. 이후 진주시와 「복합문화공원 조성사업 협력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7월 물놀이장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앞으로도 LH는 시민 만족도 조사와 아이디어 공모,리빙랩 프로젝트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목소리가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사업의 적재적소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박성용 LH균형발전본부장은 “물놀이장 조성사업은 도시 유휴공간을 체험·놀이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수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주민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특색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