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LH가 신혼희망타운에 최적의 보육환경 조성하고자 ‘365일 맘껏 뛰놀수 있는 놀이터’와 ‘아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등하교를 위한 학교가는길’ 조경시설물 공모를 개최한다.

신혼희망타운은 전 세대 신혼부부에게 공급되는 주택단지로, 이번 공모를 통해 신혼희망타운의 특별한 놀이테마인 숲속놀이터, 촉촉놀이터, 비가와도 놀이터 등 3대놀이터를 반영하고자 한다. 또 학교가는 길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시설물을 도입해 “아이키우기 좋은 단지” 조성에 앞장선다.

공모분야는 신혼희망타운 내 ▲테마놀이터(숲속놀이터, 촉촉놀이터, 비가와도 놀이터) 놀이시설물과 ▲학교가는길 시설물이다. 공모분야에 포함되는 공모단위에 모두 제안해야하며 제안서는 공모분야별로 평가한다.

추정가격은 놀이시설물 총 8억 400만원, 학교가는길 시설물은 총 2억 6200만원으로 추정가격 내에서 시설물 디자인을 제안해야 한다.

공모는 제안서 평가방식으로 진행하며 디자인 및 기능성, 시공성, 유지관리, 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할 계획이다.

당선된 설계안은 경기지역 신혼희망타운 2개 단지 등에 반영되며, 당선업체는 설계, 제작, 설치, 하자이행, 유지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격은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로서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 등록 업체이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제안서 제출확약서를 6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안서는  7월 13일(월) 오후 5시까지 진주 LH본사 8층 미래주택기획처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공모지침서 등 관련 자료는 건설기술정보시스템 내 공모현황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 이메일 misunking@lh.or.kr)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