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사진제공: 전주시]
전주시청 [사진제공: 전주시]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전주시가 지난 17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온난화·미세먼지를 줄일 대책 방안으로 천만그루 가든시티 조성을 위해 ‘제7회 전주시민원탁회의’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는 ‘가든시티 전주 시민대토론회, 좋은 초록 있으면 소개 시켜줘~’라는 주제로 전주시민 200여 명과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연구원, 한국농수산대학 조경학과 학생, 전주화훼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토론 참가자들은 천만그루 가든시티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점과 본격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자리를 가졌다. 토론회에서 나온 아이디어 중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3팀은 향후 시장실로 초청해 정책 반영 여부에 대해 간담회를 갖는다.

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 ‘시민원탁회의’코너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도시가 쾌적하고 아름다울 때 시민들은 도시로부터 존중받는 느낌을 갖게 되는데 ‘천만그루 가든시티’는 도시 자체가 시민에게 건강과 행복을 선사하는 핵심 정책”이라며 “숲과 정원을 가꾸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시민 건강을 지켜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회복력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