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학회(회장 조세환)에서는 오는 27일 오후2시부터 ‘2009 한국조경학회 제1차 학술심포지엄’을 한양대 신소재공학관 멀티미이어 세미나실 610호에서 개최한다.

‘한국조경의 정체성과 비전(The Identity and Vision of Korean Landscape Architecture)’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3명의 발제자가 각각 발표를 하고 이어서 6명의 토론자가 나서 토론을 진행한다. 

발제자와 주제로는 심우경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교수가 ‘한국조경계의 위기 진단과 전략적 대응방안’을,  이유직 부산대 조경학과 교수의 ‘조경의 21세기적 정체성 재검토-랜트스케이프의 함의와 역할’, 조세환 (사)한국조경학회장(한양대 도시대학원 교수)의 ‘조경과 도시의 융합 그리고 과제’라는 발표가 이어진다.

이후 진행되는 토론회는 이규목 (사)한국조경학회 고문(서울시립대 명예교수)이 좌장을 맡고, 토론자로는 황희연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충북대 도시공학과 교수), 손세관 (사)한국도시설계학회 부회장(중앙대 건축학부 교수), 김덕삼 (사)한국조경학회 상임이사(경원대 조경학과 교수), 고기연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 정주현 (사)한국조경학회 수석부회장((주)동명기술공단 종합건축사사무소 전무)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