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과거 쓰레기 산이라고 불리던 신곡체육공원 부지를 ‘달빛 물든 해바라기 정원’으로 조성했다.

시는 지난 21일(목) 시민 개방 기념을 위해 주민 1,000여 명을 초대해 새롭게 조성된 초화정원을 감상했다.

이곳 해바라기 정원은 지난 7월 시민들과 함께 파종한 해바라기 꽃이 만개한 곳이다. 해바라기 정원에는 산책로, 벤치, 형형색색의 포토존 등 다양한 조형물과 편의시설이 설치돼 있다.

정원 산책과 휴식, 그리고 해바라기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로 변신했다.

특히 의정부경전철 라인과 주변 아파트, 병원 등에 둘러싸인 도심 속에서 활짝 핀 해바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이색적인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해바라기 정원은 오는 10월 15일(일)까지 무료로 개방된다. 아울러 10월 7일(토)에는 의정부시 평생학습박람회를 비롯해 행복배달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 시장은 “끊임없는 응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시민들 덕분에 과거 쓰레기산이 어려운 조성 과정을 이겨내고 해바라기 정원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며, “많은 시민들이 추석 연휴에 달빛 물든 해바라기 정원에서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쓰레기 산에서 해바라기 정원으로 탈바꿈 한 의정부 신곡체육공원 ⓒ의정부시
쓰레기 산에서 해바라기 정원으로 탈바꿈 한 의정부 신곡체육공원 ⓒ의정부시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