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시민들의 투표로 선정된 ‘부천8경’을 알리기 위해 일반시민, 주민자치위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부천8경’은 ▲백만송이장미원 ▲부천자연생태공원 ▲진달래동산 ▲상동호수 공원 수피아 ▲부천 둘레길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아트센터 ▲부천아트벙커 B39 다.

부천8경 중 3경 진달래동산ⓒ부천시
부천8경 중 3경 진달래동산ⓒ부천시

 

‘부천시티투어’는 문화광광해설을 들으며 ‘부천8경’ 중 엄선된 명소 방문하며,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 주마다 특별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 신청은 부천문화원 누리집에서 예약하면 된다.

‘홍보 팸투어’는 주민자치위원으로 구성된 시민대표단을 대상으로 ‘부천8경’을 돌아보며 홍보를 위한 주민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9월에는 ‘부천8경’과 함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부천8경 모바일 스탬프 투어’도 준비 중이다. ‘부천8경’을 직접 방문해 완주를 인증하면 특별 제작한 ‘부천8경 기념품’을 증정한다.

 부천8경 중 4경 상동호수공원 수피아ⓒ부천시
 부천8경 중 4경 상동호수공원 수피아ⓒ부천시

 

또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부천8경 기념 포토존 설치 등 ‘부천8경’ 기념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8월 중 부천시 문화관광 공식SNS ‘하트비트부천’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민들이 직접 선정해주신 ‘부천8경’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부천8경을 수도권 최고의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