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DSD 삼호 조경나눔공모전’ 개최
‘2021 DSD 삼호 조경나눔공모전’ 개최
  • 승동엽 기자
  • 승인 2021.08.24
  • 호수 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타운 공간 디자인 주제
9월 27일까지 참가 신청

[Landscape Times 승동엽 기자]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원장 임승빈)이 디에스디삼호(주)와 함께 조경나눔 문화 확산과 조경 분야 후속 세대 양성을 위해 2021 디에스디삼호 조경나눔공모전 ‘실버타운 공간 프로그램 디자인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노인들의 건강하고 편리한 일상생활을 위한 주거단지 공간 조성에 조경, 건축, 도시 분야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대학(원)생으로 5인 이하 공동 제출도 가능하다.

대상지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고기동 산 20-10)에 위치한 실버타운 단지다.

설계 내용은 실버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전체 공간과 주요 공간 프로그램 제시, 단지 전체의 구성 아이디어와 주요 공간 디자인 아이디어 제시, 스마트/IoT 공간 및 시설 제안 등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27일(월) 오후 5시까지며, 작품 접수는 11월 1일(월)부터 3일(수)까지다. 참가자는 공모에 필요한 제출서류(작품 제출 및 공모 규정 동의서, 작품설명서 파일, 패널 파일)를 갖춰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제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선정, 11월 15일(월) 발표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대상에 상금 300만 원, 상장, 상품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가작에 상장 및 상금과 상품을 시상한다.

작품전시는 11월 19일(금)부터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환경조경나눔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승동엽 기자
승동엽 기자 dyseung@latimes.kr 승동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