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장관 이만의)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제7회 우리는 물사랑 디카족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상수도협회(회장 오세훈 서울시장)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물(수도물)과 우리생활’, ‘물이 주는 풍요로움과 행복’, ‘물이 가꾸는 자연’ 이라는 3가지 주제로 열린다.

사진 응모는 1인당 1점만 접수 가능하며,  접수는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작품은 사진 해상도 1024×768펙셀 이상 고해상도 jpg 사진이어야 하며, 사진은 밝기 보정작업외에 일체 수정 불가하다.

제출된 작품은 사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8월말 30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세계물의 날 행사’, ‘물사랑 홈페이지 게시’등 각종 전시회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대상 1명에 50인치 PDP TV, 금상 2명에 최신 미니 노트북컴퓨터, 은상 3명에 DSLR 카메라 풀세트, 동상 4명에 닌텐도 WII 게임기, 장려상 20명에 MP4 플레이어 등을 수여한다.

한편, 2008년 물사랑 대상에 신동훈씨의 ‘우리집 풀장에서 물놀이’, 금상에 ‘양재천의 추억’, ‘물 속 세상은 달라요’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