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사)서울문예마당(이사장 한승호)이 한국토목학회, 한국건설신문사와 공동주최로 영화상영 및 토크쇼 프로그램을 오는 28일 6시 30분 서울시 도곡동 스페이스락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상영될 영화는 스웨덴 출신의 라세 할스트롬 감독, 이완 맥그리거 주연의 ‘사막에서 연어낚시(2014)’다. ‘사막에서 연어낚시’는 영국의 어류학자 알프레드 존스 박사가 중동 석유재벌 왕자의 취미생활에서 촉발된, 글자 그대로 ‘사막에서의 연어낚시’를 위한 프로젝트 컨설팅 의뢰에서 시작한다. 존슨 박사는 단순히 연어낚시가 아닌 사막에 물길을 내며 농업환경을 개선하려는 왕자를 이해하며 관계의 축도 긍정적으로 변화한다. 영화는 연어 서식지로 적합하지 않은 사막 환경에 맞서 불가능해 보이기만 한 프로젝트를 성취해가는 과정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이번 영화상영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비는 없다. 행사 참가신청은 케루비노(스페이스락 도우미/010-4874-0705)에게 이름, 소속, 연락처를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건설관리학회, 엔지니어연합회, 공학기술단체연합회, 한국엔지니어연합회가 후원하며, (주)수산중공업, (주)한설그린, (주)삼아테크노솔루션, (주)네오그라프, 동진쎄미캠(주), 코리아에프티(주), (주)위너테크놀로지가 협찬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