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설문예마당, 오는 15일 ‘플라워쇼’ 영상토크쇼 열어
한설문예마당, 오는 15일 ‘플라워쇼’ 영상토크쇼 열어
  • 이수정 기자
  • 승인 2019.03.12
  • 호수 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기능올림픽 조경분야 진출
조경계 후원과 관심 응원차 마련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사)한설문예마당(한승호)이 (사)한국조경학회‧(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주)환경과조경과 공동 주최로 영상토크쇼를 오는 15일 도곡 스페이스락에서 진행한다.

이번 영상토크쇼는 오는 8월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 조경직종 국가대표 후원을 독려하기 위한 행사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국제기능올림픽 조경분야 진출은 2009년 이후 맥이 끊긴 터라 각별한 의미를 지니지만 현재 조경분야 선수들에 대한 조경계 지원과 홍보가 미흡한 실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도곡 스페이스락 측은 이날 국제기능올림픽 조경분야 선수들을 소개하고 영상토크쇼를 통해 영화 ‘플라워쇼(Dare To Be Wild)’(2015)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상영이 끝난 후 토크쇼에서는 패널로 김민주 울프하우스 대표, 김원희 가든디자이너, 안기수 조경시공 에이원 소장, 정주현 조경사업자협동조합 봄 대표, 주례민 오랑쥬리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플라워쇼’는 무명의 아일랜드 출신의 가든디자이너의 첼시플라워쇼에 쇼가든 부문 도전기를 그린 영화로, 2015년 더블린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에 이어 2016년 서울환경영화제에 초청 받은 작품이다. 영화는 첼시플라워쇼 사상 최연소 금메달 수상자인 메리 레이놀즈의 자서전을 토대로 첼시플라워쇼 도전기를 통해 자연보호 메시지와 함께 정원에서의 위안을 전한다.

행사참여에 대한 자세한 신청 및 문의는 스페이스락(010-4874-0705)으로 하면 된다. 행사 시작 시간은 오후 6시 30분이다.

한편, 이번 영상토크쇼 (사)한국조경협회, 대한건설협회 조경위원회, (사)인공지반녹화협회, 신구대학교식물원이 후원하며, 주원조경(주), (주)푸른공간, 조경사업자협동조합 봄, (유)더존테크, (주)성창, 새숲조경(주), (주)현디자인, 세림조경디자인(주), 방림이엘씨(주), (주)한설그린, 농업회사법인그린디포(주)가 협찬한다. [한국조경신문]

 

이수정 기자
이수정 기자 grass999@latimes.kr 이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