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화책 읽기, 아로마 향기 손마사지 및 바디스캔, 아로마 향기 손마사지, 아로마 향기 손마사지(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가 최근 늦깍이 혼인이 늘어남에 따라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특별한 태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는 도내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쓰담쓰담 아이사랑 숲태교 프로그램’을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경기도잣향기푸른숲에서 오는 9월 5일부터 시행하며, 8월 2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숲 태교 프로그램은 임신 16주~36주의 임산부 등 예비부모가 다양한 숲 체험을 통해 심신안정과 건강한 출산을 준비하는 것으로, 9월 5일부터 10월 24일까지 지정된 토요일에 시행한다.

세부 과정으로는 ▲산부인과 전문의 1:1 맞춤형 특강 태교 교실 ▲숲속산책 ▲숲속 태교 체조 ▲동화책읽기 태담 나누기 ▲태아에게 편지쓰기 등 예비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숲 태교 프로그램 안에서 다양한 숲체험은 물론, 임신·출산·태교 등에 대한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원스톱으로 지원받게 된다. 이중 ‘산부인과 전문의 1:1 맞춤형 특강 태교 교실’은 이번에 처음으로 기획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경기농정 인터넷 포털사이트(http://farm.gg.g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되고, 참가비는 없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031-8008-676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