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학회(회장 양홍모)는 ‘2011년도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오는 25일 오후 11시 20부터 서울시립대 자연과학관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총회에서 양홍모 회장을 비롯해 신임 회장단 및 집행부가 꾸려진다.

수석부회장에는 김한배 서울시립대 교수가, 감사는 강철기 경상대 산림자원학과 교수와 정주현 (주)동명기술공단 전무가 각각 맡게 된다.

또 총회에서는 정년퇴임 교수에 대한 감사패 증정과 함께 우수졸업생 시상, 우수논문상, 우수저술상 등 다양한 시상이 진행된다.

정기총회에 이어 조경운동 선포식이 진행되며, 이 자리에서 양홍모 회장은 ‘조경운동의 방향(녹색 및 청색 인프라구축)’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이날 총회에는 고준환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장의 환영사와 허천 국회의원의 축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회에 이어 학술논문발표회가 103호, 2층 국제회의실, 210호, 212호 등에서 진행되며, 조경자재 및 설계·시공작품 포스터 전시회는 자연과학관 1, 2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한편, 춘계학술대회는 4개 분과로 나뉘어 발표가 진행된다.

제1분과는 조경계획을 주제로 ‘선택실험법(CE)을 응용한 환경재의 가치 추산’ 등 11개 논문이 발표되며, 제2분과는 조경설계 및 이론을 주제로 ‘영동고속도로 휴게소 내 조경공간의 설계요소 개선방향 연구’ 등 11개 논문이 발표된다.

또 3분과는 ‘역사·경관·문화’라는 주제로 ‘서울서촌·옥류동천공원화 계획’ 등 9개 논문이 발표되며, 4분과는 ‘생태복원·식물’에 대한 주제로 ‘수리산 습지 보전방안을 위한 유형분류 및 기능평가’ 등 10개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