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G(주)(대표 이병렬)가 국토해양부가 주최·주관하는 ‘친환경 주택건설 기술 및 신자재 개발 대상’에서 어린이 야외놀이시설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올해 처음 진행된 ‘친환경 주택건설 기술 및 신자재 개발 대상’은 친환경·에너지 절감자재의 사용을 장려하고 연구개발의 확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표창, 국토해양부 장관개 등 총 5개의 상훈이 수여됐다.

시상식은 23일 ‘2011 경향하우징페어∙하우징브랜드페어’ 개막식에 맞춰 진행됐으며, 앞으로 1년 동안의 활동내용을 심사해 매해 대상을 수상할 계획이다.

한편, 국산목재를 이용한 친환경 어린이놀이시설을 생산한 공로를 인정받아 ‘어린이 야외놀이시설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BNG(주)는 국산 목재 특성을 살린 친환경 콘셉트의 조경시설물을 만들어 왔다.

특히 토리 플레이그라운드 토탈시스템(Tory Playground Total System)은 목재의 뒤틀림과 갈라짐 등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AL-WOOD(알루미늄+목재)와 S-WOOD(금속+목재)를 이용해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목재의 수명도 늘렸다.

이 회사는 이번 ‘2011 경향하우징페어∙하우징브랜드페어’에서 아마존의 밀림을 모티브로 구성한 목재 놀이시설인 아마존 대형과 정육면체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파고라 솔라큐브(SOLAR CUBE)를 전시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