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사회(회장 김경윤)가 주최하는 ‘2010 조경기술세미나 및 조경인 송년의 밤’이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한국과학기술회관 중회의실과 SC컨벤션강남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신기술·신공법 발표와 정원박람회를 주제로 한 조경기술세미나가 진행되며, 특히 우수 조경설계 및 시공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1회 녹색공간대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신기술·신공법 발표는 예림조경(주)에서 ‘용침출관을 이용한 사면배수공법 및 라이트소일녹화공법’에 대해, (주)엘그린에서 ‘신품종 한국잔디 세녹·밀녹·금잔디’에 대해, (주)디자인파크개발에서 ‘재생에너지와 휴먼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자전거주차타워’, (주)지케이에서 ‘저탄소 녹색산업 육성에 따른 도시열섬 완화를 위한 열저감 차열포장’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이어지는 조경기술세미나는 김인수 환경조형연구소 그륀바우 소장이 ‘독일정원박람회’에 대해, 윤상준 (재)환경조경발전재단 사무국장이 ‘영국플라워쇼’에 대해, 양건석 (주)두인디앤씨 소장이 ‘프랑스 쇼몽국제가든 페스티벌’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또 안세헌 (주)가원조경기술사사무 대표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현상설계(안)’에 대해, 최연철 경기농림진흥재단 부장이 ‘경기정원문화박람회와 공원리모델링’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계속해서 진행되는 토론회는 이용훈 (주)그룹21 대표가 좌장을 맡아 이무섭 시흥시 공원관리과장, 오강임 경기농림진흥재단 과장, 이유경 (주)성호엔지니어링 대표, 정주현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전무, 김은성 유림조경기술사사무소 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조경기술세미나에 이은 ‘조경인 송년의 밤’은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강남센터에서 진행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한건설협회 조경위원회와 대한전문건설협회 조경협의회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