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단은 ‘용산공원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진단에 따르면, 용산공원의 가치와 비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참신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공원부지와 관련된 역사, 문화유산, 인물, 자연, 설화, 구비전승 등의 소재를 활용한 이야기 창작물로 어문저작물(소설, 영화 시나리오, 드라마 대본)과 미술저작물(만화, 웹툰, 플래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는 용산공원 홈페이지(www.park.go.kr)를 통해 실시해야 하며, 작품접수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우편 및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심사결과는 11월 24일 발표 예정이며, 시상식은 12월중에 열릴 계획이다.

총 30명에게 1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상 수상자에게 국토해양부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을 수여한다.

또 금상 2명에 상금 200만원, 은상 3명에 100만원, 동상 4명에 상금 50만원, 참가상 20명에 문화상품권 5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추진단은 당선된 작품은 작품집으로 발간·배포하고, 용산공원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를 실시할 방침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용산공원 부지와 관련된 역사와 문화유산, 설화 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민족의 자긍심을 높이고 온 국민을 감동시킬 매력적인 문화콘텐츠가 탄생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공원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용산공원조성추진기획단(02-3483-6528)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