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강·하천, 고향의 강 등’을 테마로 하는 아름답고 참신한 문학작품을 공모하는 ‘제2회 하천문학상 공모전’이 열린다.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하천협회(회장 김창세)가 주관하는 ‘하천문학상 공모전’은 하천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우리의 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기간은 9월12일까지이다.

작품형식은 시, 동시 등의 운문, 수필, 콩트로써 물의 소중함이 담긴 내용이나 강, 하천을 배경으로 한 체험·추억에 대한 작품이면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는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부와 초등부 및 중·고등부로 나눠 실시하며,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총 18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 중 일반부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토해양부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토해양부 홈페이지(www.mltm.go.kr) 및 한국하천협회 홈페이지(www.riverlove.or.kr)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는 한국하천협회 홈페이지 또는 팩스(02-565-7970), 우편 등을 이용하면 된다. 시상식은 12월 열릴 ‘2010 하천환경세미나’ 행사 때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