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로덱스(주) 경관제품>

유니스텝(계단) : 자연석 질감에 미끄럼방지 기능 갖춰
강변 둔치나 운동장 관람석, 야외 공연장 등에 계단식 의자가 설치되곤 하는데, 한림로덱스의 유니스텝은 자연석 표면 질감을 그대로 재현시킨 인조 화강석 제품이다. 유니버설 디자인을 도입해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미끄럼방지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시공 후 라인이 살아있어 경관 개선 효과도 크다. L자 형태의 기본타입과 안쪽이 들어간 P타입, 그리고 모서리가 둥근 L타입 제품이 있다.

커브스톤(경계석) : 부드러운 경계라인, 도시미관 살려
녹지공간과 보도구간의 경계라인을 아름다운 선형으로 연출할 수 있는 커브스톤은 기존 화강경계석이 갖는 딱딱함과 획일화 된 도시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탄생했다. 표면부에 코팅제를 첨가함으로써 장기간 사용시에도 깨끗한 도시미관을 창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화단분리대나 무대 경계석으로 안성맞춤이며, 둥근 모양의 W타입과 약간 각이 있는 U타입이 있다.

가드스톤(경계석) : 토목용 경계석 이미지 업그레이드
기존에 획일화 된 토목용 경계석의 틀을 탈피한 신개념 인조화강 경계석 시리즈인 가드스톤은 보행자 중심의 안전성과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했다. 보차도 경계석의 이미지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으로 보도와 차도간의 이질감 없는 제품의 조화와 구성으로 품격있는 도시공간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소프트한 라인과 다채로운 색상이 장점이다. 보차도 경계블록과 도로경계석, 자전거도로용 경계석이 있다.

트렌치 페이브(배수로) : 측구를 포장재 개념으로 바꾸다
공원 내 녹지축과 보도축 간에 경계석 용도로 사용되는 트렌치 페이브는 배수로와 집수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단차가 있는 경우에는 지렁이 등 곤충이 녹지축으로 되돌아가지 못한 채 보도에서 죽는 경우가 발생하지만, 트렌치 페이브는 곤충생태 이동통로를 확보하기 위해 완만한 유선 형태로 디자인 돼 있다. 또 별도의 측구 시공 없이 트렌치 페이브만으로도 배수와 집수기능까지 할 수 있어 공기를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한림로덱스(주) 잔디블록 시리즈>
사람은 잔디에게 미안할 때가 있다. 밟고 뛰놀 때, 타이어로 짓이길 때… 그렇지만 한림로덱스의 ‘에코블록’을 깔아준다면 용서받을 수 있다.

에코블록 십자형(400*450*100)
잔디 식재가 가능한 콘크리트 블록으로 공극부의 녹지화가 이뤄짐으로써 열섬현상을 완화할 수 있다. 10cm 두께인 에코블록 십자형은 대형차량 진입 시에도 파손되지 않는다. 십자 모양의 콘크리트를 결합하면 중앙에는 잔디를 위한 공간이 생기게 된다.

에코블록 벌집형(325*325*37)
25톤 이상 대형차량이 들어와도 끄떡없는 에코블록 벌집형은 녹화율이 100%에 가깝다. H.P.D.E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해 압출성형 방식으로 만들었다. 공극을 덮을 수 있는 캡을 씌우면 주차라인이나 장애인표시등 문양을 표현할 수 있다.

에코블록 C형(240*120*80)
‘ㄷ’자 모양의 반블록이어서 에코블록 C형이라고 부른다. ‘ㄸ패턴’으로 시공할 수도 있고, 서로 붙여서 ‘ㅁ패턴’으로도 가능하다. 중요한 것은 차량 진출입 시에도 이탈없이 안전하며, 잔디식재 공간도 2배이상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린스페이서(십자형 : 140*140*55, T자형 : 114*140*55)
블록과 블록을 고정시켜 주는 그린스페이서는 블록 교체 시에도 잔디 훼손 없이 부분 교체가 가능해 유지보수에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콘크리트 블록과 그린스페이서와의 조합을 통해 생활공간은 더욱 안정적이고 생태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