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는 역삼중에 천연잔디운동장을 조성했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맹정주)는 역삼중학교에 천연잔디운동장을 조성해 지난 8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함께 추진하는 ‘학교 잔디운동장 조성사업’으로 강남구에서 천연잔디운동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 3억9600만원의 지원을 받아 총 8억4600만원의 사업비가 소요된 역삼중 천연잔디운동장 조성사업은 2464㎡ 규모의 천연잔디운동장을 비롯해 육상트랙, 멀리뛰기장, 농구장시설 등 다목적체육시설과 메쉬휀스 및 나무의자 등 편의시설이 조성됐다.

구는 학교와 협의를 통해 운동장을 구민들에게 개방하게 되며, 개방시간은 ▲평일 오전에는 일출~오전 8시 ▲오후에는 방과 후~일몰시 ▲휴일에는 일출~일몰 시 까지다.

유지,관리는 향후 3년간 (사)한국잔디협회(회장 이성호)에서 관리하게 되며, 이후에는 강남구와 한국잔디협회가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강남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무관하게 매년 한 개 학교를 선정해 잔디운동장 조성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해는 신사중을 인조잔디로 조성했으며, 올해에는 계원중에 대한 인조잔디학교 운동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학교 당 7-8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된다.

강남구청 당당자는 “구에서는 천연잔디운동장 조성을 유도하지만 학교측에서는 관리문제를 들어 인조잔디를 선호하는게 현실”이라며 “역삼중학교를 계기로 천연잔디운동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