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별 아이누리 전경 ⓒ울산시
대왕별 아이누리 전경 ⓒ울산시

울산시는 울산시설공단에 위탁해 운영 중인 ‘어린이테마파크 대왕별 아이누리’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국내 어린이 놀이시설 중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실태 ▲아동발달과의 연계성 ▲안심디자인·설계 ▲공동체 활성화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을 매년 선정한다.

올해는 전국 어린이 놀이시설 중 시·도에서 50여 곳을 추천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서면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7개소가 선정됐다.

대왕별 아이누리는 울산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풍요로운 놀이 체험 공간으로서 우수 놀이시설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대왕별 아이누리는 놀이를 통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시설 내에는 안전기준을 준수한 놀이기기와 놀이공간 그리고 철저한 안전점검 체계(시스템)가 구축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안전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자연 친화적인 놀이공간으로 아동 발달에 도움이 되는 신체활동과 오감을 활용한 다채로운 놀이체험 공간을 조성해 모험심을 자극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촉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된 대왕별 아이누리는 3년 동안 유효한 우수놀이시설 인증서와 인증판을 받게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왕별 아이누리가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에 선정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행복과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