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동 롯데캐슬

유럽풍 스타일의 정원을 느낄 수 있는 삼성동 롯데캐슬은 플라워 페스티발 가든, 조형성을 강조한 수경관, 롯데캐슬의 상징성과 시각적 효과 등을 잘 살린 곳으로 손꼽히는 단지다. 진입로에는 상징성 있는 문주와 담장 디자인이 계획됐으며 중앙 계류와 커튼월분수, 캐스케이드 및 바닥분수는 청량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ㅁ’자 형태로 배치된 각 동의 앞마당은 휴게공간으로 만들고 외곽은 놀이, 운동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화성동탄 롯데캐슬

화성동탄 롯데캐슬은 친환경ㆍ문화ㆍ건강이 통합된 조경을 구성하기 위해 숲, 오경(五景), 라이프사이클의 세 가지 테마를 각 공간 디자인에 적용했다. 또 캐슬 라이프 컨버전스 시스템을 활용한 에비뉴ㆍ레이크ㆍ포레스트ㆍ헬스코스 등을 조성해 주민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단지 외곽을 따라 산책로를 조성하고 다양한 테마 시설도 배치했다. 국내 최초로 분재형 석산을 연출한 진경산수원도 볼 수 있다.



목동 롯데캐슬

숲 속의 단지라는 이미지를 주테마로 만들어진 단지인 목동 롯데캐슬은 숲속의 풍성한 느낌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주출입구에는 고사분수, 안개분수, 폭포수 등 다양한 수경시설물이 설치돼 있어 시원한 물줄기 소리를 즐길 수 있다. 중앙광장인 잔디와 ‘ㄷ’자 모양의 화랑은 고즈넉한 분위기가 연출돼 휴식과 담소를 나누기에 좋은 장소다. 이외에도 나들목쉼터, 생태마당, 단풍나무의 수목터널 등 단지 곳곳에서 숲속을 만끽할 수 있다.


평창동 롯데캐슬 로잔

기존 올림피아 호텔을 리모델링한 캐슬로잔은 북한산의 절경을 단지 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단지 내 흐르는 실개천을 활용해 유럽형 고급주택정원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단차를 활용해 다이내믹한 경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가족단위로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돼 있다. 또 옥상정원은 북한산의 풍경을 옥상으로 적극 끌어들이는 차경 기법을 이용했으며 북한산 지형을 축소한 옥상형 진경산수원도 만들어 놨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