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제주의 미래 가치를 위한 해커톤 ‘제미톤’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커톤은 4차 산업혁명 융합기술 기반으로 환경보전과 농업, 교육, 교육난 등 제주지역의 문제를 도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창업자의 발굴·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창업 3년 미만의 (예비)창업자 2인 이상 4인 이내의 팀이다. 오는 8월 11일(수)까지 기술 능력과 참신한 아이템을 제안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심사는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 전문가, 창업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문제 도출‧분석 적정성, 비즈니스 모델, 창업계획의 적정성, 성장 가능성 등의 평가항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서류심사로 선발된 8개 팀은 전문가 코칭, 교육 등을 통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9월 10일(금)에 해커톤 본선 무대에서 창업 아이디어를 선보이게 된다.

최종 선정된 3개 팀에게 총 300만 원의 상금이 순위별 차등 지급된다.

선발된 8개 팀은 JDC 창업‧보육시설인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입주기업 선발 시 가점 제공 등 후속적인 창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등 참가서류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