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가 천호공원 사계축제의 일환으로 ‘천호공원 즐기기 UCC 공모전’과 ‘천호공원 추억사진 공모전’을 11월 2일(월)부터 25일(수)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해 계절마다 색다른 테마로 진행됐던 천호공원 사계축제를 올해는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행사로 전환해 개최한 것이다.

공모전은 ▲천호공원 즐기기 UCC 공모전 ▲천호공원 추억사진 공모전 2개 분야로 서울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현장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UCC 공모전은 공원을 즐기는 방법, 천호공원 사용설명서 등 나만의 공원 활용법에 대한 공감스토리를 3분이내 동영상으로 담으면 된다.

공원을 제대로 즐길 줄 알며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들의 참여를 북돋기 위해 청소년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5명이내)으로 참여 가능하다.

UCC 종류는 애니메이션, 샌드아트, 인형극, 플래시, 브이로그,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심사 발표는 12월 11일(금)이며 공모전에 선정된 82명은 5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일반부 최우수상은 100만원, 청소년부문 최우수상은 5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과 서울시의 상장이 수여된다.

사진 공모전은 공원에서 즐거웠던 순간이 포착된 일상사진, 축제사진, 사계풍경, 파일롯트 공장이었던 공원의 옛모습 등 개인적으로 소장해왔던 사진을 모아 천호공원의 추억을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집 안 오래된 앨범 속에 있을만 한 필름사진, 가볍게 찍은 디지털 사진을 1인당 3장씩 응모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인스타그램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시민은 11월 18일(수)부터 11월 25(수) 기간 중 천호공원 내 별도로 마련된 현장 접수처에서 신청가능하다.

심사 발표는 12월 11일(금)이며 총100작품을 선정하고 사진 1작품당 1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인스타그램 접수자는 공모전 신청을 인증하는 해시태그(#천호공원사계축제#추억사진공모전#천호공원)

또한 이번 공모로 모아진 사진은 천호공원 민간기록으로 축적되며, “천호공원 사계축제 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으로 참여자는 또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공모전에 관심있는 시민은 내손안에 서울 누리집 및 서울의 산과공원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천호공원 사계축제”는 이번 공모전을 비롯해 야외 사진 전시회, 천호공원이야기 영상관람, 겨울밤 감성 공원 산책을 선사하는 “겨울 빛축제”가 12월 14일(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박미애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공원에서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행사,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공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