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주가드닝페스티벌 대상 수상작 ‘멜로디풍경’ ⓒ한국정원디자인학회
2019 청주가드닝페스티벌 대상 수상작 ‘멜로디풍경’ ⓒ한국정원디자인학회

[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청주시가 2020년 청주 가드닝페스티벌에 전시될 모델정원을 3월 2일(월)부터 8일(일)까지 공모한다.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공원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번 전시정원 공모는 전문가 정원을 전시하는 모델정원 부문으로, 공모 주제는 ‘어린이 정원’이다.

모델정원은 새로운 정원 디자인 트렌드 선도 및 정원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가든디자이너나 조경․원예 등 관련 분야 전문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동 응모는 2인까지 가능하다.

선정된 모델정원 8개 팀은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60㎡ 내외의 정원을 디자인하고 정원 당 조성비 22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조성된 작품은 최종 심사를 거쳐 개막식 당일 산림청장상 등 모든 팀에게 시상하게 되며 행사 종료 후에도 공원에 존치할 예정이다.

공모 응모 방법은 주관사인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 이메일(koreagarden@hanmail.net)로만 응모가 가능하며, 신청서는 청주시 누리집 공시공고 게시판이나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청주 가드닝페스티벌은 5월 2일(토)부터 5월 5일(화)까지 문암 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