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

[Landscape Times 김효원 기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원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겨울의 자연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 ‘청정 숲 여행 자연학교’를 운영한다.

‘청정 숲 여행 자연학교’는 청소년들이 겨울방학 동안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남산공원과 북서울꿈의숲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남산공원에서는 ▲남산의 이야기 및 이름의 유래 ▲남산의 새·식물·곤충의 이야기가, 북서울꿈의숲에서는 ▲공원의 숨겨진 이야기 ▲창녕위궁재사·공주골 이야기 ▲나무의 생태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 참가자들은 공원을 걷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등 건강한 신체와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시간들로 구성됐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옛 서당복인 쾌자와 유건을 입고 참여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청정 숲 여행 자연학교’는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매주 진행되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http://yeyak.seoul.go.kr) 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여인원은 회당 30명 내외로 1인 당 3천원의 참가비가 있다.

바람이 차디찬 겨울,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