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dscape Times 이수정 기자] 지속가능한 도시공원 운영과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재)서울그린트러스트가 올해 ‘공원의 친구들 지원사업’을 내달 6일까지 공모한다.

‘공원의 친구들’은 공원의 든든한 친구이자 지지자가 되어 공원을 함께 가꾸며 지켜야 할 공공공간으로 인식하고, 공원 가꾸기 자원봉사를 통해 공원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용자 중심의 공원 유지관리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공원 자원봉사플랫폼이자 캠페인이다.

이번 공모는 공원에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국 15개 NPO 및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한도는 NPO는 각 단체 당(활동공원 최대 3개소) 최대 천만 원, 행정기관의 경우 각 공원 1개소 당 최대 천만 원을 지원한다.

본 사업에 선정되는 NPO나 행정기관에는 시민 자원봉사 1시간 당 만 원으로 환산해 봉사활동 재료 및 물품구입, 운영을 위해 사용 가능한 적립기금 지원 및 공원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위한 공원 아카데미와 포럼 참여 기회 제공, 온오프라인 홍보와 이벤트 참여를 지원하게 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6일 카페퍼슨비 지하1층(서울시 성동구 서울숲길 53)에서 진행된다.

공모 신청방법은 서울그린트러스트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받아 신청서 1부와 NPO 증빙서류 1부를 전자우편(0179@greentrust.or.kr)로 보내면 된다. 선정 결과는 내달 15일 서울그린트러스트 누리집에서 공지한다. [한국조경신문]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