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봉사활동 ‘공원 반장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공원 봉사활동 ‘공원 반장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김진수 기자
  • 승인 2019.07.15
  • 호수 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26일, 30일 진행
오는 22일까지 누리집 통해 접수
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 반장 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자료제공: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그린트러스트 '공원 반장 아카데미' 모집 포스터 [자료제공: 서울그린트러스트]

[Landscape Times 김진수 기자] 서울그린트러스트가 공원 봉사활동 인솔자 전문성 강화 교육을 위해 ‘공원 반장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6일(금)과 30일(화), 양일간 진행되며 수강생은 선착순 30명이다.

‘공원 반장 아카데미’는 7월 26일(금), 30일(화) 2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숲공원 커뮤니티 센터 1층에서 개최되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되며 무료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원 26일(금)에 진행되며 ▲자원봉사의 이해 ▲공원과 자원봉사로 구성돼 있으며 30일(화)에 진행되는 심화과정은 ▲응급처치 방법(상비약 사용법) ▲매력적인 봉사활동 ▲공원 자원봉사의 실제 등 공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이뤄진다.

특히 심화과정은 현장실습과 더불어 인솔을 하며 느낀 고민과 후기 등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작년 아카데미와 다르게 심화과정을 추가 개설해 심도 있는 인솔자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 참가자는 26일(금)에 진행되는 기본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심화과정은 기본과정을 이수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 신청 자격은 ▲공원의친구들 친구 공원(선정 기관) 담당자 및 활동가 ▲봉사활동 인솔 경험자 ▲숲 해설 관련 자격증 소지자 ▲공원봉사활동 인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월)까지 서울그린트러스트 또는 공원의친구들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울그린트러스트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인솔자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시민참여 공원 봉사활동 운영의 질을 높이고, 공원 봉사활동이 공원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공원 봉사활동 인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조경신문]

 

김진수 기자
김진수 기자 jskim@latimes.kr 김진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