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지방정원에 국화향이 가득하네~
태화강지방정원에 국화향이 가득하네~
  • 지재호 기자
  • 승인 2018.10.17
  • 호수 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행사 없이 국화향만 가득
힐링 위한 편안한 관람에 초점
[사진제공 울산시]
[사진제공 울산시]

 

[Landscape Times 지재호 기자] 국내 20대 생태관광지로 주목 받고 있는 울산 태화강지방정원에 국화꽃과 향이 가득하다.

울산시는 오는 20일부터 11월 18일까지 국화꽃 관람행사인 ‘가을국향’을 태화강지방정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태화강지방정원을 국가정원으로 지정을 위해 기존 2만㎡의 국화재배지와 250m 덩굴터널 내 국화를 정비하고 보식작업도 진행했다.

여기에 만남의 광장에서 나비마당까지 국화 조형작과 동물 모양작품 등 25종 63점의 국화 조형물 설치, 4천만 송이의 국화로 뒤덮인 국화밭 등 태화강을 찾는 시민에게 국화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가을을 선사한다.

국화단지 주변에는 라벤더와 체리세이지 등 은은한 허브향으로 채워지는 향기정원과 십리대숲이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축제 때마다 펼쳐지는 행사 등은 진행하지 않기로 하고 관람객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바람과 국화, 억새 등 자연만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지난 2006년 태화강하구 둔치에 조성한 21만6809㎡에 달하는 억새군락지도 가을을 맞아 은빛 장관을 이루고 있어 국화향과 억새, 가을이 주는 로맨틱함을 만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태화강지방정원이 국화 관람행사 등으로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인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름다운 국화 및 억새 단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조경신문]

 

[사진제공 울산시]
[사진제공 울산시]

 

 

지재호 기자
지재호 기자 cjh@latimes.kr 지재호 기자님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