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학회(회장 조세환)는 오는 9월 열리는 ‘2009 세계조경가대회 아시아태평양지역총회(이하 IFLA-APR총회) 기간 중 발표할 논문 원고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와 조경의 혼성과 융합 : 미래를 향한 전략과 대응’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3개 세션에서 진행되는 논문발표의 세부주제는 ▲제1세션 - 도시조경의 생성과 재생 ▲제2세션 - 도시 워터프론트의 재건 ▲제3세션 - 독특한 경관 창출 : 문화적 경관으로서 도시공원 등이다.

총30편 가량이 발표될 IFLA-APR총회 국제학술발표회는, 앞으로 조경은 ‘도시속의 조경’이 아닌 ‘조경속의 도시’로 정의될 때 미래에 직면하게 될 도시환경의 문제를 극복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도시가 실현될 기반이 마련된다는 기조아래 이번 주제를 선정하였다.

9월 1일부터 4일까지 인천광역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게 되는 IFLA-APR총회는 논문발표와 학술답사, 디자인워크샵, 학생작품공모전, 전국조경관련공무원대회, 우수 조경자재 전시회 등이 준비되고 있다.

총회 논문발표에 참여하려면, 오는 5월30일까지 조경학회 사무국(kila96@chol.com)으로 500단어 이내의 초록을 제출하면 별도의 심사를 거쳐 최종발표자를 선정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총회 홈페이지(www.ifla-apr2009.org)를 참조하거나 사무국(02-565-2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