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경가든대학 실습모습 <사진제공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2017 조경가든대학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조경가든대학’은 녹색문화공동체 구축 및 시민참여녹화 등 정원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해마다 상반기와 하반기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식물의 환경과 생리, 원예식물의 특성, 식물의 번식 등 기초적인 지식에서부터 정원계획과 설계, 식물의 식재, 채소정원 조성 및 잔디관리, 관수, 비배 등 유지관리까지 실내·외 정원조성에 필요한 내용이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열리는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견학 등 현장학습도 포함된다.

교육은 주중 또는 주말을 이용해 주1회 4시간씩 총 14주 동안 56시간을 실시하며, 신청접수는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지원하고자 하는 교육기관에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기관은 한경대, 대림대, 대진대, 수원여대, 신구대식물원, 신안산대, 평생교육원파이, 한택식물원 등 8곳이다. 모집인원은 교육기관별 30명씩 총 240명이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민은 물론 다른 지역 거주자도 가능하다. 다만 교육비는 총 65만 원 중 경기도민에 한해 30만 원을 경기도에서 지원한다.

교육생 선발은 컴퓨터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하며, 당첨자는 오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누리집(www.greencafe.gg.go.kr) 또는 진흥원 도시정원부(031-250-2735)로 물어보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