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공간과 복합기능 추구로 운동기구의 다양화 선언

 

(주)그린나래(대표 조규식)가 실내 헬스기구처럼 실외 운동기구도 직접적으로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는 복합기능을 추구하는 EX시리즈를 선보이면서 운동기구의 다양화를 선언해 주목을 받고 있다.

EX는 공간에 따라 기구의 선택과 조합 그리고 배치를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보다 다양하고 섬세한 운동을 기호에 맞게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제 운동합시다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기 위해 주변의 산이나 공원, 놀이터를 찾게 되면 스카이워킹이나 허리돌리기(일명 트위스트) 정도에서 추가적으로 더 보게 된다면 사이클링(자전거 형태의 기구), 터닝암(팔을 크게 원형으로 돌리는 기구), 크로스워킹(팔과 다리를 동시에 움직이는 기구) 등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들 운동기구들을 보면 주로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젊은 세대보다는 나이가 많은 세대들이 주로이용하고 있는 편이다.

그도 그럴 것이 젊은 세대들은 운동을 하기 위해 기구들을 찾아봤지만 마땅히 끌어당기는 기구들이 없는 것도 발길을 끊게 만드는 요인이라는 지적도 있다. 실버 세대들은 근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가볍고 쉽게 움직이는 운동기구에 반응을 보이고 사용이 쉬운 편이지만 젊은 세대들이 이용하기에는 다소 가볍다는 반응이다.

이러한 패턴을 읽은 그린나래는 EX시리즈를 통해 모든 나이대가 함께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운동기구를 출시했다.

EX시리즈는 기본적으로 파워프레스나 스탠드업, 푸시웨이트, 사이드스윙, 레그프레스 등 힘의 강약과 근력을 키울 수 있도록 무게 조정이 가능하다. 무게 조정은 최소 5kg 단위에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사용자가 이용하더라도 필요한 만큼의 무게를 조절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헬스클럽에서나 가능했던 맞춤형 운동이 이제 실외에서도 얼마든지 자신이 헬스 프로그램을 만들고 그에 따른 운동 시간과 운동량, 근육 운동에 이르기까지 범위를 넓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자기가 원하는 무게 조정에도 있지만 레더 체결 구조(Platform Ladder)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이는 기구마다 하부에서 연결되는 방식을 벗어나 상단 기둥에서 기둥 사이를 잇는 구조이기 때문에 지형에 따라 여러 기구들을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순환식 운동 가능

레더 체결 구조를 통해 여러 가지 모듈을 구성할 수도 있고 그러한 모듈과 모듈을 하나의 연결고리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작은 규모에서 대형에 이르기까지 운동기구를 다양한 위치에 포진시킬 수 있다.

이러한 구조가 조성될 경우 우선적으로 사용자는 순환식으로 운동이 가능하다. 체계적 시스템 운동기구를 지향할 수 있어 실내 운동기구와 같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가 쉬워진다는 것이다.

주변 공간과의 조화

EX시리즈는 일자형부터 다양한 형태로 공간 맞춤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지붕(Roof) 설치로 햇빛이나 비, 눈 등 외부 환경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운동도 가능하다.

또한 설치 지역의 지형이나 공간에 따라 인위적으로 설치가능지역으로 만들지 않아도 삼각구조에서부터 사각, 오각, H구조 등 훼손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여기에 주변 공간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여성들이 선호하는 핑크색에서 시원한 블루, 자연의 차분함이 느껴지는 초록색에 이르는 POP 컬러로 경쾌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 무게조정 시스템 기본 구조 <사진제공 그린나래>

EX시리즈의 혁신

EX시리즈는 EX-N과 EX-M으로 나뉜다. EX-N은 섬세한 웨이트 운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구로 총 9가지로 구성돼 있다. 웨이트 운동기구로 추천되는 제품으로는 숄더로우, 바스트풀, 레그프레스, 레스턴업, 레그턴백, 바디로우, 스쿼트, 벤치프레스가 적용되면 좋다.

EX-M은 스트레칭부터 하드 웨이트까지 디자인적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접목시키고 있다. 이 구성에는 EX-N에 멀티바와 에어로빅에 주로 이용되는 스탭퍼, 그리고 쉬는 공간 개념으로 벤치를 추가하면 가벼운 몸 풀기부터 하드 트레이닝까지 코스별 순환만으로도 기대하는 운동 효과를 충분히 발생시킬 수 있다.

기구별로 프로그램을 잘 짜게 된다면 순환하며 운동을 할 경우 시간은 대략 20~3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을 진행한다면 예상 밖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구별로 무게조정이 가능한 것은 대단히 획기적이라 할 수 있다. 예전에는 고리를 끼웠다가 빼는 방식의 몇 가지 기구들은 등장한 바 있지만 그린나래의 제품군은 수동으로 처리할 수 있고 비교적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최소 5kg에서부터 10kg 단위로 조정이 가능하고 최대 120kg까지 무게를 조정할 수 있어 나이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그야말로 참신한 발상의 전환이 이룬 기술적 아이디어가 아닐 수 없다.

 

제품문의 : (주)그린나래

전화 : 031-721-5311 www.gnare.co.kr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