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환경부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부산 낙동강하구의 추천 코스, 계절별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누리집이 마련됐다.

부산시는 ‘낙동강하구 생태탐방’ 누리집(ndtour.busan.go.kr)을 개설했다.

낙동강하구의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낙동강하구에서 운영 중인 각종 프로그램의 통합관리 및 탐방코스 개발, 집중 홍보를 위해 만들어진 누리집은 ▲반일·전일·특별코스 등의 추천코스 ▲유채꽃·가시연꽃·갈대·겨울철새 등 계절별 볼거리 ▲축제 및 생태체험 프로그램 ▲철새탐조·봄꽃축제·가시연꽃 군락지·갯벌·갈대 및 물억새 군락지 ▲을숙도·아미산 전망대·몰운대·다대포 꿈의 낙조분수·생태공원 등 가보고 싶은 곳 ▲탐방 안내도, 안내책자, 음식점, 숙박업소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시는 정보 제공과 생태탐방 프로그램 온라인 예약사이트 링크 등을 통해 생태도시 부산의 위상강화와 도시 브랜드 제고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규모 갯벌과 습지로 생물다양성과 자연자원이 풍부해 해마다 많은 철새들이 찾아오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서의 명성을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뛰어난 생태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낙동강하구의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번에 개설한 ‘낙동강하구 생태탐방포털사이트’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누리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환경정책과(051-888-4891)로 연락하면 된다.

▲ 지난 8월 1일 부산시가 '낙동강하구 생태탐방' 누리집을 개설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