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회장 김병선)는 ‘2014년도 생태환경조성 아카데미’를 오는 19일 오후 1시30분 서울 역삼동에 있는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생태·환경·건축과 물’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생태환경조성 아카데미’는 자연 생태계, 도시환경 인프라 그리고 주거 건축물의 핵심적 구성요소인 ‘물’을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관리하기 위한 기술의 현황과 적용 사례를 통해 관련분야 실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도시환경과 물’이라는 소주제로 진행되는 제1부에서는 ▲네덜란드의 도시설계와 수경관·물관리-도시의 물·물질순환 기술현황(토스텐 슛제 성균관대 건축공학과 교수) ▲분산형 빗물관리의 목적과 설계목표량-서울시 저영향개발 사전협의 제도의 의의와 대응방안(권경호 서울대 공학연구소 박사) 등에 대해 발표가 진행된다.

제2부는 ‘주거·건축과 물’이라는 주제로 ▲중수이용 시설의 설계 기준과 기술현황(백영석 EPS Ene 상무) ▲주거 건축과 물(이태구 세명대 건축공학과 교수) 등에 대해 발표한다.

참가신청은 13일 오후6시까지 협회 전자우편(kieae@daum.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사무국(02-501-405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는 성종상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가 수석부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