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멍쉴멍 정원놀이'를 만든 오진숙 작가의 '작가데이'가 5월 5일에 진행됐다.

 

▲ '놀멍쉴멍 정원놀이'를 만든 오진숙 작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열린 오진숙 작가의 ‘작가데이’ 주인공은 단연 어린이였다.

‘놀멍쉴멍 정원놀이’을 만든 오진숙 작가는 아이들이 일회용 컵 화분을 직접 디자인하고, 고추, 쑥, 방울토마토, 가지 등의 모종을 심어 자신만의 화분을 만드는 프로그램과 아이들이 채소의 단면을 가지고 물감을 이용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을 계획한 오 작가는 “참여 유도가 잘될까 걱정했었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의미 있는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코리아 가든쇼에 대해서는 “많은 작가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2회 때는 더 좋은 모습이 되길 바라며, 계속 꾸준히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이런 자리가 있으면 계속 참여할 생각이다”며,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정원을 만들고 싶다”고 가든쇼 이후의 계획에 대해 밝혔다.

한편 이날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높은 참여로 눈길을 끌었으며, 참여한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재미있다는 반응이었다.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한 부모는 “여기 와서 아이들이 특별히 할만한 것이 없었는데, 마침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다”며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창의력에 좋은 것 같다”는 소감을 남겼다.

 

▲ '놀멍쉴멍 정원놀이'를 만든 오진숙 작가의 '작가데이'가 5월 5일에 진행됐다. 모종심기 프로그램

 

 

▲ '놀멍쉴멍 정원놀이'를 만든 오진숙 작가의 '작가데이'가 5월 5일에 진행됐다. 채소 단면 도장찍기 시간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