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공공디자인 대상 시설물이 자연생태계에 더 이상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자연에 순응하는 디자인을 모색하고자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자연과 함께하는 공공디자인’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관련 품목은 자전거이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한 교통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자전거 이용 환경 또는 시설물 디자인 제시,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한 포스터, 자전거 도로용 지도 등의 디자인, 자전거 스타일과 기능을 만족시키는 의류 디자인, 액세서리, 소품 등의 디자인,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자전거, 레저나 스포츠용 같이 자전거 산업과 연계되어 경제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디자인 등에 대한 작품을 공모한다.

디자인 심사 기준은 디자인의 창의성, 지속가능성, 기술과 소재의 적합성, 주제와의 적합성, 주변과의 조화성, 미적 우수성을 중심으로 세분화하여 평가할 계획이다.

국내외 디자이너 및 학생을 포함하여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응모작품은 인터넷으로 제출(design.gg.go.kr)하면 된다.

예비접수는 오는 13일까지이며, 본선접수는 내달 20일부터 24일까지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디자인총괄추진단(031-8003-3913)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