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3일‘2012 단체표준 책임자(부서장) 의무교육 워크샵’이 경기도 용인에 소재한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열렸다.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이사장 노영일)은 ‘2012 단체표준 책임자(부서장) 의무교육 워크샵’을 지난 2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도 용인에 소재한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가졌다.

이날 노영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원시설 제품에 대한 단체표준화 사업에 깊은 관심을 갖고 참석한 교육생에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단체표준 사업은 국가표준화사업만이 아니고 조경분야의 고유업종 확립과 국가조달물자 구매사업의 일환인 만큼 오늘 이후부터 각 사의 임직원들은 차질없이 철저한 준비를 통해 단체표준 인증 시스템 구축에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 첫날에는 조합업무와 관련해서 강성우 전무가 ‘직접생산확인제도 및 소액수의계약 추천제도’에 대해 발표했으며, 김영환 에스엔큐솔루션 대표가 ‘단체표준인증제도와 기준’에 대해, 박권홍 강사는 ‘긍정심리가 행복을 창출한다’라는 교양강좌가 진행됐다.

둘째날에는 ▲이상신 단체표준 전문위원이 ‘단체표준 실무와 취득 Ⅰ,Ⅱ부’ ▲이수재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단장이 ‘어린이놀이기구 안전기준제도와 기준’ ▲정해용 한국MAS협회 본부장이 ‘직접하는 MAS 등록 절차와 기준’ 등에 대한 강연이 실시됐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