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사회(회장 이민우)는 ‘2011 조경기술세미나 및 조경인 송년의 밤’ 행사를 다음달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중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과 우수설계작품 및 신자재 발표와 종합토론, 조경인 송년의 밤 순으로 4부에 걸쳐 진행된다.

우수설계작품 발표는 미국조경가협회(이하 ASLA)에서 주관한 ‘2011 ASLA Award’에서 전문가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서서울호수공원’에 대해 설계가인 최신현 (주)씨토포스 대표가 발표한다. 계속해서 신자재 발표로 이수성 (주)이노블록 이사가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를 위한 Hardscape의 선진기술’에 대한 발표할 예정이다. 

또 3부에서는 ‘조경식재공사의 하자현황과 개선방안’이라는 주제 아래 ▲이승제 (주)서울나무병원장이 ‘조경수목의 하자원인 및 대책-하자사례를 중심으로’ ▲남상섭 LH 건설관리처 차장이 ‘공공발주공사 조경수목 하자 현황 및 저감대책’에 대해 ▲이상석 서울시립대 조경학과 교수가 ‘하자판례분석을 통한 조경공사 하자실태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발표가 이어진다. 

종합토론은 이유경 한국조경사회 고문((주)성호엔지니어링 대표)이 좌장을 맡고, 김광두 상명대 교수, 임재홍 아아조경(주) 전무, 강철기 경상대 산림자원학과 교수, 김재준 방림이엘씨(주) 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석해 토론을 펼치게 된다.

4부에서 진행되는 ‘조경인 송년의 밤’은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 강남센터 아나이스홀로 자리를 옮겨 진행한다.

한편, 본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는 조경인은 한국조경사회 홈페이지(www.ksla.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sla@chol.com)이나 팩스(02-565-1713)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조경사회 사무국(02-565-17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