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시 쉬어갈 곳을 찾는 이라면? (디자인파크개발 사진)
디자인파크개발 ‘THE 休’ 카페를 찾아가 보자.

● 잠시 쉬어갈 곳을 찾는 이라면? (디자인파크개발 사진) 디자인파크개발 ‘THE 休’ 카페를 찾아가 보자.

디자인파크개발은 부스 전체를 관람객이 쉬었다 갈 수 있는 카페로 조성했다. 차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곳은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돼 있으며 한국조경신문 및 환경과조경, 건설경제신문 등 매체를 볼 수 있다. 또 100만평 국가공원 조성 서명운동도 이곳에서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 조경박람회장에서 비보이공연을 본다고?
스페이스톡, 23일 12시 비보이와 함께 한다

스페이스톡은 비보이들의 스트릿댄스 뮤지컬인 ‘리턴 투 스트릿(2011)’을 공연하고 있는 ‘고릴라크루’라는 비보이 팀의 활기 넘치는 비보이 공연을 전시회 일정에 포함시켰다.
공연은 23일 12시에 개최된다. 공연을 앞두고는 이 곳 부스의 혼잡이 예상되니 더 가까이 보고 싶다면 늦지 않게 미리 자리를 잡아 두자.

● 각종 경품행사 참여하고 상품 챙겨가자
계림폴리콘 ‘제주도 여행’ 등 경품 제공

계림폴리콘은 폴리머 콘크리트 배수로관 출시 기념으로 간단한 설문에 참여한 참관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제주도 패키지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등 1명에게는 제주도 패키지상품권(에어텔), 2등 1명에게는 최신형 IPAD2, 3등 5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금강제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추첨은 26일 2시 계림폴리콘 전시장 앞(C-301호)에서 한다.
맥디자인은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눠 ‘플레이팡 게임 이벤트’를 연다. 플레이팡 게임에서 이긴 참가자들에게는 다육식물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디자인파크개발은 조경인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5인에게 레저스포츠용품 ‘트라이크’를 증정하는 경품행사도 연다. 경품결과는 매일 오후 5시에 라펜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노블록은 설계 및 시공 등 조경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신제품 선호도 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는 이노블록 부스(E-501)에서 명함을 넣고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1등 1명에게는 아이패드를 제공하며 2등 2명에게는 10만원권 백화점상품권, 3등 5명에게는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마지막 문항까지 빈칸 없이 작성한 모든 응모자들에게 1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준다. 또 창립 40주년 기념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부스에서 덕담을 적어준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1등은 1명에게는 30만원권 백화점 상품권을, 2등 2명에게는 10만원권 백화점상품권, 3등 5명에게는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것. 당첨자 확인은 7월 이노블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기부행사도 한번 참여해 볼까?
조인조경, 사랑나눔 프로젝트


‘기부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조인조경을 찾아가자. 조인조경은 소외계층 어린이에게 놀이시설을 사회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사랑나눔 프로젝트’를 위한 명함꽂이를 준비했다.
기부에 직접 참여하고 싶거나 놀이대 등을 기부 받을 곳을 추천할 의사가 있다면 조인조경 부스에 마련된 명함꽂이에 명함을 꽂고 방명록에 소속과 이름, 추천 시설을 적으면 된다.

● 목마를 때, 출출할 때 찾아가면 좋은 곳
디자인파크개발 6가지 음료 준비, 조인조경은 팝콘 제공

디자인파크개발 쉼터에서는 시원한 커피와 오렌지·석류·콜라 등 음료를 무려 6가지 종류를 마련해 놨다. 조인조경에서는 직접 튀긴 팝콘을 제공하고 있으니 출출할 때 잠시 들러 흔들놀이시설 앉아 팝콘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맥디자인에서는 오렌지 주스와 매실, 석류 등의 음료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한국조경신문 부스를 비롯해 부스 곳곳에서는 커피를 제공하고 있으니 잠시 둘러보며 커피 한 잔 마시고 가도 좋다.

● 생태복원 관련 신기술을 보고 싶다면?
아썸·비오톱코리아 하천복원 신기술 소개

 

인공식물섬, 인공습지, 부유식 어류산란장, 자연형 하천, 사면녹화, 비점오염저감시설, 생태공학을 이용한 중수도 시스템 등을 개발, 시공하고 있는 아썸 부스에서는 다양한 하천복원기술을 전시했다.
비오톱코리아는 태양광 동력을 이용해 폭기장치를 움직여 하천에 산소를 공급하고 또 창포의 뿌리를 이용해 미생물의 활성화시켜 비점오염물질을 흡수토록 하는 수질관리시스템을 소개한다.
신림산업, 대지개발 등에서는 임해매립지에서 식물염분 피해를 저감시키는 염분차단제 및 기능성 미생물을 이용한 토양개량제 등을 살펴볼 수 있다.

● 정원 관리 제품을 찾는다면?
경진이레, 정원 제품 총망라…비앤박스·포시산업 기능성 화분 소개

경진이레에서는 원예용 관수제어장비, 소형 및 대형 정원관리장비, 가지정리장비, 잔디깎기, 관수자재 등 각종 원예·정원 관리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대교상사에서도 전정가위와 분무기 등 전문가용부터 보급형까지 다양한 원예자재를 내놨다.
도시와 숲에서는 나무간판과 다양한 소재로 만든 수목표찰을 살펴볼 수 있다. 모든 제품에는 QR코드도 적용할 수 있다.
비앤박스는 다양한 크기와 선명한 색감이 특징적인 독일 친환경제품인 SK화기를 전시했다. 이 화기는 2겹으로 구성돼 있어 배수구가 없으며 수분은 밑에서 위로 자연스럽게 흡수돼 물 보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포시산업에서는 한번 물을 주면 위에서부터 자동으로 급수되는 다층구조의 화분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Landscape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